교육/워크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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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도구에 대한 기술을 전파함이 아니라 기업에 도입하는 워크스마트의 취지와 목적의 이해를 통해서 기업의 로드맵을 스스로 만드는 워크샵을 통해서 각 기업에서 필요한 리더십을 형성하고 현업에 바로 적용가능한 워크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천가능한 세부화된 교육과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워크스마트의 이해

워크스마트의 정의, 목적, 배경, 마인드셋

비전워크샵

기업의 워크스마트 로드맵 구축, 비주얼씽킹을 통한 워크샵

스마트 리더십

기업에 적합한 리더십 만들기

워크스마트 시스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한 워크스마트 시스템 구축

목표관리 시간관리 워크샵

목표관리, 시간관리를 위한 워크샵 진행

리서치/피드백

기업에 맞는 워크스마트 도입 및 피드백

비전워크샵

  • 제목
    세부내용
  • 제목
    조직문화와 비전 이해하기
    세부내용
    - 조직문화의 이해
    - 우리 조직의 조직문화 진단 및 분석
    - 기업 조직의 비전설계의 이해
    - 기업 비전의 공유와 올바른 기업문화 형성
  • 제목
    조직문화와 비전의 현경분석하기
    세부내용
    - 비전 설정하기
    - 거시적 환경 분석
    - 시장 및 경쟁사 분석
    - 고객 및 소비자 분석
    - 기회탐지 및 비전 선별하기
    - 환경분석 토의 결과 발표 및 공유하기
  • 제목
    전략전 비전 수립을 위한 7S분석하기
    세부내용
    - 7S 분석 이해하기
    - Stategy, Structure, System, Style
    - 토의 및 결과 발표하기
    - Staffs, Skill, Shared Vision
    - 기업문화 만들기
    - 토의 및 결과 발표하기
  • 제목
    SWOT 분석하기
    세부내용
    - SWOT분석 이해
    - 공경전략, 만회전략, 우회전략, 생존전략 수립하기
    - 토의 및 결과 발표하기
  • 제목
    조직문화 개선하기
    세부내용
    - 조직문화 분석하기
    - 조직문화 개선하기 위한 Keep, Stop, Start 분석하기
    - 토의 및 결과 발표하기
  • 제목
    비전 및 핵심전략 수립하기
    세부내용
    - 핵심전략과제 및 비전 실행계획 수립하기
    - 토의 및 결과 발표하기

스마트 리더십

  • 과정명
    역할
    역량
  • 대상
    임원
    과정명
    전략리더쉽
    역할
    조직의 비전달성을 위한 Big Picture를 그리는 리더
    역량
    신뢰, 영향력 발휘, 임파워먼트, 인재육성, 성과 및 목표관리, 업무지시, 비전제시 및 공유, 조직문화와 풍토, 정치적 역학, 외부 및 내부환경 파악 및 대응
  • 대상
    팀장
    과정명
    가디언스 리더쉽
    역할
    효과적으로 팀을 운영하는 리더
    역량
    사람 관리, 일 관리
  • 대상
    팀원
    과정명
    셀프리더쉽
    역할
    자기개발과 진정한 팔로우십을 갖춘 인재
    역량
    자기관리, 도저과 학습, 커뮤니케이션, 팔로우십

워크스마트 시스템 – 커뮤니케이션 스킬

조직활성화를 위한 의사소통의 기본요소를 익히고 개인과 상대방의 커뮤니케이션의 유형을 이해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방법을 습득해서 낭비되는 요소를 제거하는 방식을 익힌다.
  • 목표
    - 커뮤니케이션의 구조를 이해하고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적용한다.
    - 개인과 팀의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 교육대상
    전직원
  • 기대효과 및 특징
    - 의사소통의 기본요소에 대해서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개선하여 조직 활성화를 구현한다.
    - 자신과 상대방의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분석을 통해서 상호간의 이해 및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현업에 바로 적용한다.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낭비요소를 제거한다.
  • 주요 내용
    - 커뮤니케이션의 구조 이해 - 유형 분석을 통한 상호 이해
    -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스킬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스킬
    - 팀 커뮤니케이션 스킬 - 커뮤니케이션 계획 수립

목표관리, 시간관리 워크샵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 구성원들에게 개별적인 목표를 부여하고, 각 목표의 유기적 관리를 통해 조직 전체의 효율성을 높이는 조직관리 전략을 수립합니다. 각 개인의 시간관리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습득하고 효율적인 시간관리와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전략을 수립합니다.
  • 목표
    - 시간관리에 대한 구체적인 관리방법을 습득하고 효과적인 시간관리와 업무효율성과의 관계를 이해한다.
    - 효과적인 정보 수집과 활용방법을 이해한다.
  • 교육대상
    전직원
  • 기대효과 및 특징
    - 시간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분석, 학습, 적용의 프로세스를 익히낟.
    - 개인의 시간관리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업무에 적용 가능한 방향 모색 및 계획을 수립한다.
    - 효과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현엽에 적용한다.
  • 주요 내용
    - 정보 수집 및 관리
    - 효율적인 시간관리
    - 나의 시간관리 분석
    - 시간관리 방법
    - 시간관리 실천 계획 수립하기